연기만 하는 배우는 가라! 유튜브를 통해 연기 너머 본체의 매력을 보여주는 배우 5명.
고현정의 ‘또 다른 전성기’를 맞게 한 것이 유튜브다. 고현정은 대표적으로 ‘신비주의’, ‘차갑다’와 같은 수식어가 붙는 배우였다. 하지만 올해 5월부터 시작한 유튜브에서는 일상의 소탈한 모습들을 따뜻하고도 세련된 영상미와 함께 볼 수 있다. 브이로그 속 인간적인 모습에 많은 ‘토다기’ 구독자들의 칭찬 어린 댓글들이 쏟아진다. 업로드가 정기적인 것은 아니지지만 브이로그 뿐 아니라 ‘2시간 스터디 위드미(Study With Me)’ 같은 영상도 올라오고 있어, 배우 고현정을 다각도로 관찰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딱 한 편 PICK 고현정 브이로그 4
본격 조정석이 본인을 ‘숨기고’ 하고싶은 것을 다 하는 유튜브다. 노래도 부르고, 기타도 치고, 챌린지도 한다. 다만 얼굴을 가릴 뿐이다. 시작은 거미의 ‘날 그만 잊어요’ 조정석 AI 버전 영상이었다. 하지만 도저히 AI 기술로는 표현할 수 없는 디테일한 조정석 목소리를 보고 본인이 아닌가라는 추측이 잇따랐다. 하지만 조정석 본체와 청계산댕이레코즈의 주인장 ‘댕이아빠’ 둘다 서로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영상들에서는 배우뿐 아니라 게스트들도 모두 얼굴을 이모지로 가리고 등장한다. 최근에는 아이돌 라이즈로 추측되는 사람들과 조정석과 나온 토크 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딱 한 편 PICK 마라로제 떡볶이 처음 먹어봤어요^^
배우 이청아의 모든 취향이 묻어나는 유튜브이다. 평소에도 우아하고도 세련된 이미지를 갖고 있었던 이청아의 매력들이 유튜브를 만나 더욱 증폭된다. 일상이나 여행, 쇼핑 브이로그는 기본이다. 이전에도 그녀의 목소리가 독특하고 듣기 좋다는 평을 받았는데, 이청아 유튜브에서도 이를 활용한 ‘오디오 북’, ‘책 ASMR’ 콘텐츠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리고 1시간 스터디 윗 미와 같은 콘텐츠도 있어, 본격 감성에 젖은 밤이나 잠이 오지 않는 새벽, 혹은 집중해야 할 일이 있을 때 보기 좋은 배우 유튜브이다.
딱 한 편 PICK 생각의 엣지는 고독에서 나온다? | EP 2. 이청아의 책과 의자 사이
극장과 영화를 사랑하는 배우 이제훈의 유튜브이다. 유튜브 이름에서도 추측할 수 있듯 콘텐츠들은 이제훈이 전국의 독립영화관을 찾아다니며 그 곳의 영화를 감상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극장 관계자, 독립 영화 배우와의 짧은 인터뷰도 진행된다. 한 편의 다큐멘터리같이 잔잔하게 담아낸 풍경들에 배우의 목소리가 더해진 영상을 보면 내내 마음이 차분해지게 된다. 그리고 배우가 가진 연기관과 영화에 대한 애정을 느끼는 것과 동시에 독립영화관에 대한 관심까지 생겨난다. ‘한 편의 수필 같은 영상이다’, ‘도파민 중독의 세상에서 힐링 그 자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딱 한 편 PICK EP. 8ㅣ다락방에 영화관이 있는 곳, 무명극장(Moomyung) / 강원 유일의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신영극장(Sinyoung) / 영화 달려라 정이, 비밀의 언덕
김아영이라는 배우가 SNL의 광기어린 코믹한 모습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사실 SNL 김아영 이전에는 ‘아영세상’의 김아영이 있었다. 유튜브에 들어가 시간순으로 정렬하면, 그녀의 데뷔 전 배우 준비생 때의 영상까지 찾을 수 있다. 좌충우돌 오디션을 준비하는 영상부터 첫 촬영, 그리고 지금까지의 영상을 정주행하며 배우의 가슴 벅찬 성장 과정을 바라볼 수 있다. 특히 연기를 준비하며 가진 그녀가 가졌던 생각들을 보며 연기에 대한 열정과 동시에 진중한 모습도 함께 찾을 수 있다. 더불어 할머니와 오빠, 가족에 대한 애정어린 영상들도 유쾌하고도 가슴 뭉클하게 만든다.
딱 한 편 PICK : 엄마에게 하고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