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다림 끝에 완전체로 돌아오는 세 팀의 남자 아이돌.
하이라이트
군 입대로 한동안 볼 수 없었던 하이라이트의 네 멤버가 드디어 5월 3일 완전체로 우리 곁에 모습을 드러낸다. 멤버 전원이 참여한 앨범은 3년 7개월만이다. 오랜만의 컴백인 만큼 본격적인 음원 발매를 앞두고 리얼리티, 예능 출연 소식 등을 전하며 활동을 준비 중이다. 이미 그룹 비스트와 하이라이트 활동들을 통해 대중성과 실력을 증명했기에 아이돌로서 그들이 보여줄 진일보한 무대에 대한 기대가 더 크다. 특히 2세대와 2.5세대 아이돌이 대중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다시 사랑받는 최근에 추세에 하이라이트가 큰 불을 지필 것으로 보인다. 하이라이트는 19일 새 미니앨범의 컴백 트레일러를 공개했으며, 앞으로 2주 간 컨셉 포토,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에 박차를 가할 예정.
뉴이스트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이후 3년이 넘는 시간동안 그룹 뉴이스트는 놀랄 만큼 큰 성장을 이뤘다. 약 1년 만에 컴백하는 이번 앨범에서는 실력과 비주얼 모든 측면에서 그 성장을 증명해보일 예정이다. 다섯 멤버 모두 뮤지컬,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 활동하며 얼굴을 비췄지만 건강상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아론을 포함한 완전체의 모습을 선보인 건 오랜만이라 팬들의 기대도 더 뜨겁다. 타이틀곡 ‘INSIDE OUT’은 복합적인 감정의 이동을 섬세한 가사로 표현해 성숙해진 뉴이스트의 매력을 잘 담았다는 것이 내외부적인 평가다. 정규 2집 ‘Romanticize’의 이름처럼 따뜻한 봄날에 낭만을 더해줄 활동이 더 기대되는 이유다.
DAY6
‘예뻤어’ 등의 노래로 매력과 실력을 인정받은 밴드 DAY6가 19일 일곱 번째 미니 앨범 ‘The Book of Us: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2019년부터 전개해 온 북 시리즈의 완결판으로 사랑의 결말을 향해가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린 점이 포인트다. 그동안 유닛 활동을 통해 간간히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팀원이 모여 앨범으로 돌아온 건 약 1년 만이다. 리더 성진이 발매 전 군 입대를 한 상황이라 앨범을 통해서만 완전체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이런 허전한 마음은 이들의 음악을 들으면 금방 사라질지도 모르겠다. DAY6만의 서정적인 색깔이 녹아든 앨범이 강렬함 일색이었던 아이돌 시장에 따뜻한 바람을 불어넣을 예정이다.